건강 정보/질병과 건강관리

간경화 초기 생존율 및 완치 여부

Oliviamy 2023. 10. 27.
반응형

간경화 증상이 있고, 만약에 내가 간경화 초기라면 생존율이나 완치가 가능할지 궁금하실텐데요. 오늘은 이러한 간경화의 초기 증상과 완치 사례에 관하여 상세하게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간경변증은 간 병변을 세우는 질환으로 조기 발견과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 간경변증의 초기 증상을 감지하고 미리 조치를 취한다면 간경변증의 진행을 예방하고 완벽한 완치에 이익이 될 것입니다.

간경화 초기 증상

간경변증의 초기 증상으로는 피로, 소화불량, 복부 팽만감, 가슴 답답함, 메스꺼움, 혈뇨, 체중 차감 등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증상은 시작할 때는 경미할 수 있지만 증상이 지속됨에 따라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특별히 급격한 체중 감소는 간경변증의 기본적인 초기 증상이다. 이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면 독서를 중단하시고 빠르게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진행성 간경변증의 증상이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체중감소와 복부팽만감은 시작과 동일하게 유지가 진행되면서 뇌병변, 혈압강하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이와 비슷한 증상은 간 기능 저하, 간 이식 수술의 필요성, 간암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생존율

말기 간경변 증상이 생기면 치료 방법에 따라 생존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생존율은 수술 유형과 간 이식의 적절성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간암 발생 여부에 따라 생존율이 달라지므로 조기 발견과 예방이 중요하며, 간 튼튼함을 계속하는 것이 생존율 향상에 필요한 요소입니다. 결국은 관리와 정도, 방향성의 결정에 따라서 케이스마다 조금씩 다르다고 볼수 있는데요. 평균적으로 본다면 간경변 초기에는 아무래도 말기나 많이 진행된 상황보다는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간경변 완치사례

환자는 간경변증을 조기에 발견하여 전문의의 치료를 받았으며, 건전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약물치료에 협조하며, 간 건강 유지를 위해 정기적인 검진을 받은 결과, 병의 진행이 멈췄다. 건전한 간 조직이 회복되었습니다. 또 다른 환자는 간경변증이 진행된 뒤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해 간질환이 악화돼 수술을 받았으나 치료에 성공해 환자는 회복되기도 하였습니다.

간경화를 방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방지하는 것입니다. 보편적으로 간에 스트레스를 주는 요인을 최소화하고 건전한 생활 방식을 계속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담배를 끊고, 술을 줄이고, 식습관을 발전하는 것이 이런 상태를 방지하는 데 이익이 될 수 있으며, 귀찮더라도 규칙적인 운동은 필수적입니다. 간질환이나 간염이 있는 경우 무조건 적절한 치료와 방지 조치를 취하십시오.

이상으로 간경변, 간경화 초기증상과 완치가능여부 및 생존율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