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질병과 건강관리

대상포진 병원 어떤과로 가나요?

Oliviamy 2023. 9. 27.
반응형

대상포진은 몸에 고통이 있고 붉은 띠 모양의 발진이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50세 이상 성인에게 주로 생겨나는 질병으로 예방접종을 통하여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대상포진이 생겨난 후에는 최대한 빠르게 병원에 가서 통증과 병변을 치료해야 합니다. 당일은 에디터가 대상포진병원으로 가는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대상포진병원 어느 진료과로 가야하나요?

피부과, 내과, 가정의학과, 통증의학과

대상포진이 있다면야 위에서 언급한 4개 진료과 중 한 곳을 방문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들 병원에 가서 의료진을 만나 항바이러스제 처방을 받으시면 빠르게 회복될 수 있다. 특히, 조기에 치료를 받을수록 결과는 더 좋습니다. 치료를 늦게 시작하신 분들, 나이가 많으신 분들, 암을 앓고 계신 분들의 경우 약을 복용한 후에도 고통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2. 대상포진 초기 증상 4가지

냉통, 신경통, 가려움증, 온몸에 띠 모양의 붉은 물집이 생긴다.

대상포진에 걸리면 조기에 찾아내고 급속도로 병원에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빠르게 치료를 받을수록 안좋은점 없이 회복이 빨라지기 때문입니다.

3. 대상포진 치유는 어느정도로 오래 지속되나요?

치료에 소요되는 시간은 환자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보편적으로 1개월~1년 정도 소요됩니다.

4. 대상포진의 재발률은 높나요?

대상포진의 재발률은 0.1%~1% 정도이므로 병에 걸린 후 재발할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5. 대상포진은 전염성이 있나요?

대상포진은 전염병이다. 하지만 보편적인 상황에서는 전염되지 않습니다.

대상포진에 걸린 사람에게 물집이 터지면 그 안에 방출된 바이러스가 전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상포진 환자를 만날 때에는 수포가 터져 감염되지 않도록 고려해야 한다.

대상포진은 심한 고통을 유발하는 질병이기 때문에 예방접종을 하면 예방에 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초기 증상이 생기면 즉시 병원에 내원하시는 것이 빠르고 회복과 통증 완화를 위해 최선입니다. 대상포진 증상이 생기면 위의 병원이나 진료과를 방문하기 바랍니다. 모두가 매우 건강하게 지내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