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질병과 건강관리

코로나 에리스 EG.5 증상과 편도염과의 차이점

Oliviamy 2023. 10. 5.
반응형

신형 코로나바이러스 변종 에리스에 대한 설명과 증상, 급성 편도선염과 어떠한 방식으로 다른지 편도염과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변이 바이러스 'Eris(EG.5)'

에리스(Eris)라고 불리는 이 악성 프로그램은 코로나의 변종, 제대로 말하면 코로나의 세 차례 변종인 오미크론(Omicron)의 변종이다.즉,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이후 총 3개의 변종(1.Alpha, 2.Delta, 3.Omicron)이 발견되었는데, 그 중 세 차례 변종인 Omicron이 발견되었는데, 바로 Eris(Eris)라는 균주이다.

이 변종은 현재 주요 나라에서 우성종으로 등재되어 있으며 새로운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오늘 평균 5만명이 감염되는 등 급격한 상승 추세를 보여지고 있어 주의를 필요합니다.

코로나 증상

코로나바이러스의 주요 증상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발열, 기침, 편한 인후염, 콧물, 재채기, 피로, 두통, 근육통, 후각 및 미각 상실 등이 있습니다. 특별히 발열이 체온 37.5℃보다 높을 경우 의심증상으로 분류하고, 숨이 가빠지거나 호흡곤란이 있는 경우 코로나19의 주요 중증 사례로 즉각적인 코로나 검사가 필요합니다.

또 다른 주요 증상은 피로인데, 많은 환자들이 졸음을 인지하고 기운이 없으며 매우 빠르게 피곤해집니다. 증상을 구체적으로 살펴보시면 감기와 매우 유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감기와 코로나바이러스의 차이점을 비교하고 구별하는 방안을 살펴보겠습니다.

급성 편도선염과의 차이점

위의 표를 보면 근육통, 후각, 구취 등이 주요 차이점임을 알 수 있습니다. 평가 후 증상이 급성 편도선염이 아닌 코로나19와 비슷한 경우 즉시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해 검사를 받고, 가까운 보건소나 지정병원을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와 급성 편도선염을 구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하고 필요한 것은 이 질병에 감염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이 두 가지 질병을 멀리하는 방법! 이제 어떠한 식으로 대처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와 급성 편도염에 대응하는 방법

가장 필요한 것은 손씻기와 환기입니다. 금주, 금연, 정신적충격 해소 등 보편적인 대처 방법 외에도 손 씻기, 환기 등 가장 강력하고 효율적인 방법도 의식적으로 고민하고 실행하기보다는 무의식적으로 시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바이러스 확산 기간에는 비누 등 세제를 사용한 손 씻기와 더운 날씨에 에어컨을 켜기 전, 켜는 도중, 켜는 동안 환기에 더욱 신경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이 귀찮고 어려울 수도 있지만, 습관이 바뀌지 않으면 아무리 치료를 해서 상태가 호전되더라도 같은 상태가 동시에 진행하여 다시 나타날 수밖에 없습니다. 건강관리는 아무나 해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자체적으로 챙기는 것이 본인의 몫이므로, 호흡기 관련 바이러스가 유행할 때 손을 자주 씻고 환기를 시키면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평소보다 몸에 해롭다는 좋은 점이 있으니 꼭 실천해 보시고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해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